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

경남외국어고등학교

검색열기

학생생활

생활안내

메인페이지 학생생활기숙사기숙사소개생활안내

생활안내

복장은 이렇게

학교 등교 시에는 교복을 착용하고, 방과 후에는 사복을 입습니다. 사복은 지나치게 화려한 것을 피하되 개인적으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옷으로 준비하면 됩니다.

외출 시에는 반드시 교복과 운동화를 착용해야 합니다. 특히 슬리퍼를 신고 학교를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교복을 본인의 마음대로 변형하여 입을 수 없습니다. 사소한 차이가 전체의 분위기를 흩트리고 마음가짐까지 헤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.

식사는 이렇게

- 식사는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서만 가능합니다.

기숙사 상점분류표
구분 시간 비 고
조식 07:00 ~ 07:50 3학년 → 2학년 → 1학년 순
중식 12:20 ~ 13:10 3학년 → 2학년 → 1학년 순
석식 18:00 ~ 18:50 3학년 → 2학년 → 1학년 순(수요일은 자율)

휴식은 이렇게

한 방은 4인이 함께 생활하며 침대와 옷장은 개인별로 지급되고, 자습은 자습실에서 이 루어지므로 책상은 지급되지 않습니다. 화장실 및 샤워실은 각 층별로 공용으로 사용합 니다.

화장실, 샤워실 및 공용시설물을 청소해 주시는 분이 계십니다. 그러나 각 호실의 경우 는 구성원이 협력하여 깨끗하게 유지되도록 청소하여야 하며, 특히 자신의 침구 및 물 건은 스스로 잘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합니다.

샤워는 세면시간 및 자유시간을 이용하여 할 수 있으나 취침 전 점검시간 후에는 친구 들의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방은 개성에 따라 예쁘게 꾸밀 수는 있지만 시설물이 훼손되거나 파손될 수 있는 것은 피하고 함께 사용하는 친구들이 불편하지 않게 배려하도록 합니다.